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애견정보

독쇼

최고의 개라는 것은 "100% 순종에 가깝고, 아주 멋있고, 운동도 잘하며, 성격이 좋은 개"를 말랍니다. 이러한 애견 전람회는 "DOG SHOW", "품평회", "콘테스트"라고 하며 한여름과 한겨울을 제회한 봄과 가을에 열립니다.

우리나라에는 한국 애견협회에서 주관하는 애견전람회가 매년 20회 이상 전국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애견 전람회가 중요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애견 문화의 보금, 좋은 강아지의 번식, 애견을 수출할 수 있을 정도의 애견 수준 향상을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애견전람회의 장점이자 의미입니다. 좋은 번식견을 뽑는 번식전람회로써의 한국 애견협회 전람회는 80여 종류의 1,000마리가 출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람회 입니다.

이렇게 전람회를 전국 곳곳에서 개최하는 이유는 해당 지역의애견가들에게 수준 있는 애견을 선보임으로 인하여 그곳의 애견 문화를 향상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애견 전람회의 해당 지역의 애견 문화를 향상시키며, 우리들의 애견 취미생활에 활력을 주며, 우리나라 애견수준을 높이고, 나아가서는 애견 수출을 늘리며 수입을 줄이는 차원까지 활용할 수 있는 애견 문화의 꽃입니다. 이러한 애견 전람회에 일반인도 많은 참여를 하여 우리나라 애견 문화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동참하는 것도 애견 문화입니다.

보통 전람회는 "애견 콘테스트"와 "애견훈련경기대회", 그리고 "애견미용경진대회"로 나뉘며, 애견 콘테스트는 "서울전"과 "지방전"으로 나뉩니다. 이렇게 4가지의 DOG SHOW는 봄과 가을로 나뉘어서 개최합니다. 서울전과 훈련경기대회, 애견미용대회는 춘계는 5월경에, 추계는 10월경에 지방전은 연초에 총회를 거쳐서 각 지회별로 희망일과 장소를 요청 받아 본부에서 수락하며 연간 약 20회 정도가 개최됩니다. 위의 애견 전람회 및 각종 DOG SHOW의 정확한 장소, 일시는 해당되는 연도의 전반기와 후반기에 사)한국애견협회의 회지와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공지하므로 참고하면 됩니다.